저녁에 먹으면 안 돼 "졸린" 상한 음식 4

저녁에 먹으면 안 돼 "졸린" 상한 음식 4

노리터 0 1320

저녁에 먹으면 안 돼 졸린 상한 음식 4

숙면을 취하려면 저녁 메뉴를 잘 선택해야 한다. 잠의 질은 먹는 음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면을 방해하는 음식을 확인한다.

양배추와 야채

양배추와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그리고 양배추와 같은 채소들은 많은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풍부한 식이섬유가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소화가 느려지기 때문에, 소화 시스템은 취침 시간까지 계속 작동한다. 만약 소화기관이 계속 작동한다면, 여러분은 잠을 잘 잘 수 없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비타민 C, 철분, 리코펜이 풍부한 건강식품입니다. 다만 산성이고 수면을 방해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잠자기 전에 산성 음식을 먹는 것은 속쓰림과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다. 이 음식들은 취침 3시간 전에 먹는 것이 좋다.

붉은색 고기

붉은 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다. 단백질은 복잡한 분자 구조 때문에 소화하기 어렵고, 산성 위산이 필요하다. 하지만, 강한 위산은 잠을 자는 동안 속쓰림과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사람의 경우 수면 중 호흡이 멈추면서 위산이 역류해 역류성 식도염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매운 음식

고추와 같은 매운 음식은 소화를 돕고 식욕을 완화시켜줍니다. 그것은 또한 열을 발생시키고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기 위해 몸의 신진대사를 자극한다. 하지만 몸이 뜨거워지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 잠을 잘 자려면 잠이 들 때 평균보다 체온이 0.5도에서 1도 정도 떨어져야 하기 때문이다. 매운 성질은 또한 속쓰림을 유발하고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