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식이요법을 실천하면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태울 수 있다.

이 식이요법을 실천하면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태울 수 있다.

노리터 0 1291

이 식이요법을 실천하면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태울 수 있다.

저지방(地方) (菜蔬)야채 식단을 실천하면 체지방(地方)과 내장지방 섭취 등 건강상 영향을 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워싱턴 D.C.에 있는 책임 있는 의학을 위한 醫師(의사) 위원회의 연구팀은 저지방 식물 다이어트가 그들의 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244명의 비만 성인(25-75세)을 연구하는데 16주를 보냈다. 연구팀은 실험 대상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이 채소, 과일(果實), 통곡물, 콩 등을 중심으로 한 저(地方)지방 야채 식단을 실습하고(何故), (形容詞)다른 그룹은 평소 식단에 맞춰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연구 (始作)시작과 마지막 단계에서 피실험자의 체(地方)지방과 내장(地方)지방, (食事)식사 후 대사량, 간세포와 근육세포의 지질 변화, 인슐린 저항성 등을 측정했다.

그 결과, 저지방(地方) (菜蔬)야채 식단을 실천한 그룹은 평균 6.4kg의 체중을 감량했으며, 특히 체지방과 장(地方)지방을 감량했다. 반면, 일반적인 다이어트 그룹은 0.5kg밖에 줄지 않았다. 식사(食事) 후 신진대사 수준(水準)은 저(地方)지방 야채식단을 실천한 (人間)사람은 18.7% 증가했지만 평소 식단을 실천한 사람은 14.1%에 불과했다.

또 저(地方)지방 식물성 식단을 실천한 그룹은 간세포와 근육세포에 축적된 (地方)지방의 34%와 10%가 각각 줄었지만 식단을 실천한 그룹은 그런 변화가 없었다. 저지방 식물성 식단을 실천한 그룹과 달리 인슐린 기능이 疥癬(개선)됐다. 공복 상태에서 인슐린 농도가 감소했고, 인슐린 저항성도 낮아졌다. 연구팀은 저(地方)지방 식물성 식단을 실천하면(爲) (食事)식사 후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地方)지방이 줄어 체중이 감소하는데, 이는 간세포와 근육세포의 지방(地方) 감소와 인슐린 저항성 감소와도 관련이 有(있다)고 밝혔다.

연구를 진행한 하나칼레오바 박사는 비만인이 저지방(地方) 식물성 식품을 먹으면 체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체내 (地方)지방을 줄이고 혈당을 개선해 제2형 당뇨나 心臟(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 연구결과는 최근 미국 의학협회지 JAMA 네트워크 오픈에 게재되었다.

끝으로 이 식이요법을 실천하면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태울 수 있다. 에 소식을 마무리하겠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