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한국 식민지가 되는데..." 현재 논란 중인 국뽕 유튜브 채널

"일본은 한국 식민지가 되는데..." 현재 논란 중인 국뽕 유튜브 채널

쌈짓 0 950

-유튜브에서 조회 수와 좋아요, 댓글 반응 폭발적인 국뽕 영상


-정작 커뮤니티에서는 조롱 이어져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국뽕' 영상이 누리꾼들에게 조롱을 받고 있다.


지난 4월 유튜브 채널 'Peachy2'는 "지금 빠르게 현실화되고 있는 과거 대한민국 초강대국 예언들"이라는 영상을 올렸다. Peachy2는 국뽕(국가와 히로뽕의 합성어로 애국심에 취해 사리분별을 못하는 상태) 콘텐츠를 제작하는 채널이다. 


유튜브, Peachy2 (조회 수 증가를 방지하기 위해 영상을 임베드하지 않고 일부 캡처했습니다) 






영상 내용은 황당하다. 비밀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타임머신을 타고 2036년 미래에서 2000년 과거로 온 '존 티토'라는 미군을 소개했다. 이어 존 티토가 주장한 2036년 아시아 지도를 공개했다. 


지도에서 통일 한국 'Corea'는 만주와 중국 해안 지방, 베트남까지 영토를 넓혔고 일본을 식민지로 두고 있었다. 


Peachy2는 "절반 이상 가능성으로 (미래에서 왔다는 존 티토 발언이 사실이라고) 그렇게 믿고 있다" "2036년 세계 초강대국으로 부상한 한국은 중국 땅 상당 부분과 베트남을 통째로 흡수했고 일본을 식민지로 두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국가로서 기능을 완전히 상실해버린 일본을 한국이 식민지로 흡수한다는 시나리오는 제가 볼 때 충분히 실현 가능한 예측"이며 "베트남의 경우도 경제적으로 부도가 나거나 국가 기능을 유지할 수 없는 무정부 상태로까지 쇠락하여 결국 가까웃 곳에 위치하며 가장 강력한 국가인 한국이 흡수한다는 가정 역시 일본 식민지처럼 충분히 설득력이 있다"며 궤변을 늘어놓았다.


놀랍게도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145만 뷰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댓글에서도 존 티토 발언이 일리가 있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더쿠


그러나 유튜브 밖 누리꾼들 생각은 달랐다. 영상은 1일 더쿠 등 주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반응은 대부분 조롱과 환멸이 가득했다. (커뮤니티 보기)


"환빠들이네", "요즘 어르신들 저런 거 보는 게 낙", "애국심은 좋은데 국뽕에 눈 멀어서 다른 나라 후려치고 거짓 정보 만들지 마라", "식민지배 그렇게 싫어하면서 우리의 식민지배는 긍정하나", "유튜버들이 저게 돈이 된다고 한다더라" 등이었다. 


위키트리는 Peachy2에 존 티토 영상 출처와 문제의 영상에 대한 입장을 물으려고 했으나 해당 채널은 어떤 공개적인 연락처도 기재하지 않고 있었다.


셔터스톡 


출처 : https://www.wikitree.co.kr/articles/547953

0 Comments